하는지? 삶의 의미와 목표를 알지 못해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이 우리 주위에 의외로 많이 있다. 「누가 사람이냐」라는 책의 저자는 누가 진정으로 사람이냐는 질문에 대해서 힘 있게 답변해 주고 있다. 저자 헤셸에 따르면, 인생의 문제는 자신의 존귀함을 어떻게 실현할 것이냐의 문제이다.
1절부터 시작된 심판 선언 단락이 10절에서 마무리 되며, 11절에서는 회복의 주제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의미론적으로 9:1-10을 한 단락으로 볼 수 있다고 주장한다. 또한 더글라스 스튜어드는 1절과 7절에 등장하는 카프토르(1512;1514;1508;1499;)의 반복(1절에서는 "기둥머리", 7절에서는 "갑돌"로 쓰임)으
1985).
한편, 성경에 대한 문학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학자들은 성경 자체도 자주 환상 문학의 형태로 쓰여졌다는 데 동의한다(Frye, 1982; Gallagher & Lundin, 1989; Manlove, 1992; Ryken, 1976, 1981, 1985, 1993; Veith, 1990). Ryken(1985)은 성경이 하나님의 진리를 표현하는 가장 전형적인 방법은 설교나 신학적인 요약이 아니라
진정한 가치가 흐려지는 시대
오늘날의 예술은 자가 당착에 빠져 있다. 예술은 정치 논점이나 패션의 경향처럼 하나의 거대한 사업이 됨에 따라 점점 더 피상적이 되어 가고 있다. 고급예술작품에서 외설적 작품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기울어지고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오늘날 유행하는 것이라면 작
14장을 1-5절, 6-15절, 16-23절, 24-30절, 31-35절, 36-46절, 47-48절, 49-51절의 총 8부분으로 그 단락을 구분해 놓은 반면에, 개역개정성경에서 소제목별로 구분은 1-15절(요나단이 블레셋을 습격하다), 16-23절(블레셋 군인들이 칼로 서로를 치다), 24-46절(사울의 맹세와 요나단의 실수), 47-52절(사울의 업적과 그 집안) 5